홈페이지 >

결점이 있는 인재를 사용할지언정 완전무결한 평범한 사람은 필요 없다

2007/10/24 0:00:00 12

어떤 인재는 단점이 뚜렷하여 정말 받아들일 수 없는 지경이 분명하다.

어떤 사람은 단점이 많아서 버려질 필요가 없다.

사실 우리는 단지 인재의 단점을 보았을 뿐 인재의 장점을 보지 못했다.

대개 인재들은 모두 봉고곡이 낮고 단점과 장점이 모두 두드러진다.

그래서 총명한 기업 지도자는 인재의 결점을 교묘하게 피하거나 단점을 억제하고 장점을 발휘할 수 있다.

단점이 있는 인재를 무방하다.

전진 승상 왕은 6만군을 거느리고 6만군을 경벌했다.

전연 태부 모용평가율 3십만 대군이 진군에 항격하여 양군이 낙천에 상치하였다.

결전 전날 밤, 왕맹은 적정을 밝히기 위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기 위해 대장이 덩강술래를 파견한 장군 서성씨가 제비군을 정찰하러 가는 상황을 정하고, 날짜에 보고해야 한다.

그러나 서성은 군령을 어기고 저녁에야 보고를 했다.

왕맹은 화가 나서 군법에 따라 서성을 처형해야 한다.

이 때 덩강은 서성으로 나와 적과를 말하여 곧 전쟁이 시작될 것이며 서성은 대장으로 사면을 면한 죄로 그에게 죄를 지었다.

왕맹은 서성을 죽이지 않고 군법은 신망이 없다고 여겼다.

등강은 서성은 자신의 부장이기 때문에 "서성은 내 부장이고 군령을 어겼지만, 나는 그와 함께 사력을 다하여 사죄를 죄를 저질렀다"고 애썼다.

왕맹은 여전히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왕맹이 이렇게 냉혹하고 무정하게 군영으로 돌아가 군대를 집결하여 왕을 공격해야 한다.

왕맹은 그가 왜 이렇게 하는지 물었다.

덩강은 “ 먼 도적을 구명하여 지금 가까운 도둑이 있으니 스스로 죽일 것이니 내가 먼저 이 근적을 제거해야 한다 ” 고 말했다.

왕맹은 이 사람이 친구의 신의를 말하면서 용감하게 행동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자 농락을 위해 덩강술래를 위로하기 위해 "장군은 화를 가라앉히세요. 이제 서성씨를 놓았습니다."

덩강술래는 서성이 사면됐고, 자기가 한 것도 너무한 것 같아, 직접 왕의 맹영에 가서 사과했다.

왕맹은 이에 대해 전혀 개의치 않는 것처럼 보였다. 그는 덩강술의 손을 잡고 "장군을 탐색하고 있다. 장군은 자신의 부하에 대해 모두 신의를 말하는데, 하물며 국가에 대해서도 연국 군대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양군 결전이 시작되었다.

적과 과부로, 왕이 적진을 맹렬하게 보내야 할 때 적진에 돌진하여 먼저 적의 예기를 꺾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전군을 지휘하고 기세를 북돋우며 맹렬하게 돌진하면 연군을 물리칠 수 있다.

그때 왕은 덩강을 떠올렸다.

그러자 그는 부령을 이끌고 선봉을 이끌고 "오늘의 싸움은 장군이 성공하지 못하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간곡히 말했다.

그러나 덩강술병은 많습니다. 그는 또 왕맹과 값싼 돈을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저에게 사예교위의 직위를 주시면 아무 걱정 없이 연군을 물리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왕맹은 “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니, 나는 태수만호의 관직을 드릴 수밖에 없다 ” 고 말했다.

등강술래는 왕맹을 보고 자신의 요구에 응하지 않고 불쾌하게 갔다.

한동안 대전이 시작되자 왕은 맹렬히 덩강을 부르고, 덩강은 뜻밖에도 장부에서 잠을 자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왕맹은 부득이하게 덩강술령에 직접 가서 덩강술래관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밖에 없었다.

덩강술래는 소극적인 태도를 바꿔 부하들이 호식을 한 끼를 먹게 하고, 술과 배불리 먹은 후, 부하와 서성과 함께 적진을 이끌고 방약무인으로 침입하고 장수를 빼앗아 연군이 갑옷을 벗고 군대를 망치지 못했다.

왕맹은 승세를 타고 추격하고, 대파연군.

사후 왕맹은 덩강을 보고 충심으로 “ 정말 맹장이다 ” 라고 칭찬했다.

이는 왕맹이 사람을 쓰는 특성이다.

실제로 덩강술래는 이미 세 건의 큰 죄를 지었다.

하나는 부하를 위해 사법에 순종하고, 둘째는 군대를 이끌고 왕을 공격하고, 상란을 저지르고, 셋은 임전적으로 사예직을 요구하고 승상을 협박하였다.

이 세 가지의 어떤 것은 모두 죽일 죄이다.

그러나 정치가인 왕은 짧았고, 소장, 장병들의 적극성을 동원했다.

만약 왕이 맹렬하게 이 세 가지 죄 중 어떤 등강술래가 죽였다면 낙천의 첩이 있겠습니까?

무전무결하다.

세상에 완전무결한 사람이 없는데, 누가 흠이 없는 사람을 본 적이 있습니까?

한 사람의 장점과 단점은 종종 서로 의존한다. 마치 거울의 양면과 정면으로 뒷면이 있다.

우리가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보고, 작업 자체에 탐색성과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누가 보증할 수 있겠는가.

만약 완전무결을 요구하면, 세상에 아무도 쓸 수 없다.

‘ 완전한 사람 ’ 이왕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다.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고, 한 사람의 능력과 정력은 한계가 있다. 만약 그가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다면, 그것은 경박한 이해에 지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 완전한 사람 ’ 이라기보다는 평범한 사람이나 무능한 사람이다.

만약 이런 ‘완자 ’로 사업의 성공은 가망이 없다.

그러나 “ 쟁의 ” 는 무한 (무한) 그룹이 있는 사장은 꽤 유명한 기업가지만, 또한 “ 쟁의 ” 가 있는 인물이다.

어떤 사람은 그가 ‘양머리가 뾰족하다 ’고 말한다. 장점과 단점이 모두 뛰어나다.

장점을 따지면 그는 재능이 출중하고 현대기업을 관리하는 경험을 가지고 기업관리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결점을 따지면, 그는 매우 개성 있고, 그렇게 듣지 않는다. 일부 주관부서의 지도자 관계와 불합한다.

그의 소행은 몇몇 사람들 사이에서 논쟁을 일으켰고, 누군가가 그를 칭찬하며, 누군가가 그를 질책했다.

그를 칭찬하는 사람은 그가 특이한 업적이 있다고 말하는데, 유능한 사람이라고, 그의 비난은 그의 흠이 너무 많아 관리가 좋지 않다고 한다.

그러나 주관부서의 지도자가 흐리멍덩하지 않고 뚜렷한 결점을 가지고 버려서는 안 된다.

한 시 시멘트 공장은 경영 관리가 혼란스러워 부도에 직면하고 있다.

시에서는 외지에서 경영회 관리를 잘 아는 인재 공장장을 도입해 1년 동안 시멘트 공장을 크게 변형시켰다.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윤이 곤경에 부딪쳐 오르면서 직원들의 생활도 개선되었다.

그러나 이 공장장은 한 가지 결점을 가지고 욕설을 퍼붓고, 감히 주관의 지도자에 대들다니, 심지어 시장도 눈에 띄지 않았는데, 결국 2년도 안 되어 면직되지 않고, 말을 듣는 공장장을 바꿔, 결국 공장의 경제적 효율이 급속히 하락하여, 또 도산의 가장자리로 돌아갔다.

어쩔 수 없다, 시 주관 부서 지도자는 이 시멘트 공장의 공장장을 데리고 산서쪽 유명 시멘트 공장에 가서 견학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들이 바로 면직된 공장장 때문에 그들을 난처하게 만들었다.

원래 그 공장장은 면직된 후 또 산서라는 큰 시멘트 공장에 초빙되어 공장장으로 임용되었다.

무결함도 없는 평범한 사람에게는 단점을 쓰지만 단점도 부족한 사람에게도 결점을 쓰지 말라.

  • 관련 읽기

당신은 이직 사원을 관리할 수 있습니까?

기업 관리
|
2007/10/24 0:00:00
8

소근생: 성공기업의 5가지 모드 전환

기업 관리
|
2007/9/20 0:00:00
24

체인 가맹

기업 관리
|
2007/8/1 0:00:00
7

중소기업은 어떻게 경로를 실현합니까?

기업 관리
|
2007/8/4 0:00:00
11

어떻게 기업을 기사회생시키다

기업 관리
|
2007/6/12 0:00:00
14
다음 문장을 읽다

명인 기업 관리 100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