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상은 방글라데시 성복 공장에 안전하게 행동한다.
서방 속옷 소매소매업체와 브랜드업체가 본 (5월) 늦늦늦기한에 방방방방화 및 건축물 안전계획 협의를 이방지하기 위해 지금 이 나라 라나광장 (라naPlaza) 공장 건물건물건물건물건물건물건물이 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진 공업 재해에 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합의목적목적이 지난 4월말 독일개발회사 (German Agerman Agency forDeveloppment coooooooooperatiiooperatiiopperatiion ( ( (epppppeppppepeppppeppppppppppppeaeaatiopppp장려, 자금 협조 및 논란 해결 등 다부문이 가장 중요한 것은 공장 조사 결과를 포함한 투명화라고 한다.
바로 < p >
‘p ’은 근로단체 및 비정부 조직에 따르면, 본 (5)이 15일 이런 회담의 세부적인 결론을 거쳐 설립된 관련 기금은 조사와 훈련 및 위험시설의 개선에 쓰일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글로벌 무역노공연맹 (IndustriAll Global Union), 청결 성의운동기구 (Clean Clothes Campaign) 및 근로권권협회 (Workers' Rights Consortium)은 이 회담에 합의한 협의가 올 3월 방글라데시 정부에서 고용주 및 노조가 확인한 전국적 행동 계획에 도움이 된다.
바로 < p >
‘ p > 전 세계 무역 노동자 연맹 사무총장 Jyrki 레이나 (Raina) 도 브랜드 및 소매상에게 공급업체의 급여를 올려야 할 경우, 근로자들의 위생임금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재 최저임금은 38달러 (3, 000, 방글라데시 BDT 에 불과하다.
레이나는 브랜드상에게 성의업계에 협조하여 결사의 자유를 얻어야 하며 현재 단계는 방글라데시와 고용주의 저항으로 인해 노조는 지방에서 전혀 활동할 수 없다.
노조와 노조의 참여가 없으면 안전을 중시하는 문화와 노사 관계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방글라데시 성의업의 연간 수출액은 약 240억 달러로 이 나라의 수출 총액의 80% 를 차지했으며, 취업자 수는 400만 명에 달하며, 전체 공장의 수는 약 5,000개다.
바로 < p >
'방글라데시 성복 수출업체협회 (BGMEA)는 글로벌 무역노공연맹 조직과 안전 및 위생임금 등 영속경영 의제와 협력할 계획이다.
현재 영국 패션 소매업자 프릭과 마타랜 및 캐나다 브랜드 Joe Fresh, 결국 무너진 사고 중 상생업체 근로자들에게 배상 및 긴급 식품 제공에 동의했다.
영국 대형 소매업자 봉마치가 무너진 사고의 공장 생산을 인정하고, 노동자 운동인들도 El Corte Ingles, 베네톤, Cato Fashions, Children 's Place 및 Carrefour 등 브랜드와 통로상도 무너진 사고 중 공장을 밑받쳐 생산한다고 지적했다.
바로 < p >
'방글라데시 최대의 무역 파트너 – 유럽연합은 유럽연합을 운용하는 무역혜택을 포함한 제재를 포함해 방글라데시 당국에 압력을 가하여 이 나라 성의업의 노동조건을 개선할 것을 강요하고 있다.
바로 < p >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