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의상: 의상 디자인 충돌 이상주의
야근은 일상적인 일이다.
북경을 졸업하다
복장
학원의 장광보, 전공은 의류 디자인이지만, 진열사라는 행렬에 질주하였다.
장광보의 첫 번째 작업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는 아직 정식 졸업을 하지 않았을 때 이미 아르마니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그 일은 마침 진열사였다.
국제 톱 브랜드 회사의 경력은 진열사 이 업계에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하고, 향후 직업 위치에 방향을 잡게 했다.
이 업계에서 일하지 않은 사람은 진열사가 신선하고 가벼운 직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업계에서 이 직업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알 수 있다.
특히 그가 지금 일하고 있는 이 회사는 내부에 들어가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 모든 것이 초급 모색 단계에 처해 있다.
“일이 너무 바빠서 회사 산하 점포 진열까지 제외하고는 회사를 위해 다양한 POP 를 만들어 야근을 하면 더욱 일상적인 밥이다.”
가게에 있는 구체적인 진열작업은 외부인들의 눈에는 더 자질구레하게 보인다.
가게 내의 의상은 어떻게 분포하고 모델의 옷과 어떻게 코디하고 액세서리의 진열과 다른 일부 가게의 디테일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두 그의 업무 내용이다.
그리고 보조 진열도구를 처리하는 데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예를 들면 안경이 돋보이게 보여야 한다. 캐비닛이나 트레이 를 해야 한다.
그리고 세일 때 일이 더 바쁘다.
“진열은 새로운 판매 변화에 맞춰 적절한 조정을 해야 한다. 이 조정은 모든 점포가 동시에 진행되고, POP 를 포함한 모든 진열은 변해야 한다.”
특히, 그는 현재 주로 책임지고 있는 것이 많다.
브랜드 집합
가게는 단일브랜드와 달리 집합점은 여러 브랜드가 한 가게에 모여 있으며, 모든 브랜드가 다른 스타일로, 그것들을 혼천성, 완벽하게 융합해 보이려면 진열사가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단일브랜드는 상대적으로 규칙적이지만, 여러 브랜드의 집합점은 매주 신제품이 매장, 상품의 종류와 스타일은 모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진열에 대한 요구가 높다.
특히 우리 가게는
신
비교적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의 소규모 브랜드이지만, 이런 물건들은 진열하기 어렵고, 브랜드의 스타일이 차이가 매우 크며, 상품의 화물량의 납품량 등에 영향을 받아야 합니다.
장광보설.
더 큰 이상은 도시 규격사 이다
일이 바빠서 미술을 공부했던 그는 이미 오랫동안 그림을 못 건드린 적이 있다. "손맛이 나아서 마음에 들지 않는 작품을 그리기 싫어한다"고 말했다.
대화가 깊어지면서 장광보는 완벽을 추구하는 이상주의자임을 점점 느낄 수 있다.
그의 이상주의는 그가 이 업계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재 국내의 의류 회사들이 진열에 대해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심지어 진열사는 회사에서도 어느 부서에 소속되어야 할지 모르는데, 이 부서의 일도 참여해야 할 것 같다. 그 부서의 일도 자신과 관련이 있다.”
그는 솔직하게 말했다.
그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근거가 있다. 그는 이전에 국제 브랜드에서 일할 때 다른 모습이기 때문이다.
예컨대 아르마니, 회사의 제도와 체제가 완벽하여 유통성이 있다.
국제 대형 카드는 진열의 중시와 국내 일부 기업에 있어서 한 단계가 아니다.
외국의 대기업들은 진열에 앞서 몇 달 앞당겨 계획을 세웠다. 심지어 다음 해의 쇼윈도 주제를 포함해 어떤 아이템들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든 주제에 어떤 아이템이 필요한지, 최소 3개월 다음 주문 예약이 정해져 있다. 보통 시즌부터 다음 시즌을 시작할 계획이다.
소품 주문을 책임지고 쇼윈도우에 설치된 현장 관리와 언론과 호흡을 맞추는 홍보 이미지 설계를 맡아야 한다.
그의 학우들도 이 범위에 있으니, 그들은 이미 마비되었으니, 그에게 이렇게 하라고 했다.
그러나 그는 매우 진실한 사람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자신의 원칙에 맞지 않는 일을 당하면 한 눈을 감고 지나갈 수 있지만, 그는 아무것도 알아야 한다. 그래서 가끔 불평을 하고 불평을 한다.
사실, 여유를 꾀하고 싶다면, 장광보도 이렇게 세게 따지지 않을 수 있다. 매일 그렇게 힘들게 하지는 않지만 그의 성격에는 이런 타성인자가 없을 수도 있다.
그는 산만한 사람이 아니다. 그는 자신의 업무를 규범과 효율적이고 유정화시키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그는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의 대학 실습 기간에 그는 심천의 의류 공장에 갔고, 완전히 의류공장의 노동자와 함께 생활하며 한 달여 동안 일한다.
아침 7시쯤 일어나서 씻고 7시 30분, 아침 식사, 8시 공장에 들어가 12시까지 오전 일을 마치고 점심을 먹고 점심을 1시 30분, 작업장에 가서 5시까지 일하고 저녁을 먹고 1시 30분 정도 일하러 가야 한다.
일주일에 6일 일하고 매일 이러하다.
작업은 상당히 힘들지만 장광보는 재단침대에서 재단점부터 질검까지 한 번 걸어다녔고, 다른 동창처럼 불평을 하지 않고 이 경험을 회상하면서 패션과 패션 등에 대해 더욱 깊은 인식을 갖게 했다.
그는 확실히 다른 사람과 달리 미래에 대한 그의 생각은 더욱 놀라웠다.
비록 진열사지만, 그는 공간 설계를 좋아하는데, 그의 이상은 건축사가 되고, 건축사무소를 개설해 자신이 좋아하는 설계 작품을 한다.
미래는 건축 설계를 하나 더 읽고 외국의 학교를 찾고 싶다.
그가 더 큰 이상은 도시 규범이 되는 것이고, 그는 도시가 이렇게 붐비고 혼란스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도시의 사람들에게는 더 좋은 생존 조건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관련 읽기
- 남자 | 20085173356
- 남자 | 20085173348
- 남자 | 20085173342
- 남자 | 20085173335
- 남자 | 20085173325
- 남자 | 20085173317
- 남자 | 2008517333
- 남자 | 20085173256
- 남자 | 20085173250
- 남자 | 20085173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