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외국 비즈니스 예의를 살펴보다

2009/3/7 16:08:00 41969

인간의 생활은 바로 이렇다. 일단 어떤 인자가 당신의 삶에 녹아들면, 당신의 생활은 습관에 담겨 생활할 수 없는 일부가 된다.

워하 블로그에 올라간 후 거의 매일 매일 매일, 출장 다녀도 힘든 외지에서 누가 새로운 게시물을 보냈는지, 누가 메시지를 보냈는지, 하하, 우리가 상상할 수 없었다면, 화하지혜가 없었다면 어떨까!

최근에는 상주에 갔고, SKYPURE 지총재, 미국 EARTHMATHMATHMATHMATR 회장, 앤서니 씨와 그의 조씨.

하얀 눈으로 새하얗게 덮인 얼음성에서 상하이에 떨어진 후 23도의 고온을 직면하니, 정말 적응이 안 돼, 땀의 하류!


조 씨는 원래 흑룡강 군량유 본사 출신이었기 때문에 미국에 간 지 10년이 되지 않아 소통이 원활하다.

견학 공장, 제품 확립, 명확한 가격, 선택 모형, 운송 방식 등 급속히 진전, 그래서 우리의 작업은 매우 가벼운 것, 일 이외에 사소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 앤서니 선생도 흥미가 높다!

그래서 우리는 앤서니와 그의 보조를 가지고 상주 몇 개의 유명한 호텔 요리를 먹었는데, 괜찮을 것 같아, 앤서니 씨는 중국 음식에 반하는 사람이지만, 홍조림을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파를 된장에 찍어 먹을 수 있고, 심지어 생선 대가리까지 누가 먼저 젓가락을 먼저 움직여야 하는 규칙도 잘 알지!

나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건강과 체형을 희생했다.

내가 보기에 상주 음식은 향육류의 코디와 차가운 균형을 중시하고, 양성탕을 좋아하지만, 음식은 달고 짜고, 북방요리보다 싱겁고, 그들은 그릇의 창신에 신경을 쓴다.

이를 위해 나는 상주, 사업은 잘 구하기 어렵다. 북방 빙설천, 남북 다른 날, 따뜻한 바람이 녹색, 미련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좋은 요리는 정교하고, 그릇은 담고, 부족함은 조금 달고, 대외 무역은 높지 않고,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으며, 통역은 여유가 많으면, 당신이 많이 오고, 성공은 멀지 않다!

이번 담판은 일의 나머지 두 가지 감명을 주었다.

1, 비즈니스 예의는 모두 허술하고, 이런 것들을 지나치게 중시하는 것은 자신감이 없는 표현이다.

우리 팀은 각 양복의 혁혁신은 형상을 중시하고, 노외천리도 매우 아득히 오고, 한몸도 캐주얼하고 수트백 몇 개, 심지어 양복도 넥타이를 매지 않고, 식사와 같이 의자를 잡아당기며 소리를 냈다.

그래서 우리 는 한 민족 을 보며 개별 을 볼 수 없 지만, 아니면 전반적 으로 편개 가 편개 하는 것 은 자신 이 없다!

2, 우리는 많은 중국인을 보았고, 중국에서 많이 살아났고, 외국에 가서 몇 년 동안 살아온 후, 중국에 돌아와서 무엇을 봐도 눈에 거슬리게 되었고, 소질이 없어 감회가 깊었다.

그들은 국적과 여권을 바꾸지 않았거나, 우리와 노외의 눈에는 여전히 중국인이다. 여전히 중국에 있는 중국인, 자신없는 중국인에 불과하다.

더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많은 중국인들도 마찬가지로 노외로 도도한 중국인에게 어떻게 부패, 어떻게 거짓, 어떻게 소질이 없느냐에 대해 자신의 치장을 진흙으로 치장하고 물들지 않는 고귀한 사람으로, 실제로 외설의 웃음속에 많은 의미를 담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외국인은 단지 미국인이 규칙, 법제 추구, 환경 보호 추구, 게으름 도 즐길 수 있는 삶을 즐기는 것, 대조법으로, 미국인: 우리는 정말 좋다, 우리 미국인들은 정말 소질이 있다!

중국인: 우리나라는 나 말고는 정말 형편 없어, 너무 소질이 없어!

간단한 대비, 민족적 감각이 자연히 쏟아져 나온다!

중국인을 일깨워 자신있게!

우리는 줄곧 전진하고, 우리는 시간이 필요하다, 동시에 어느 민족이 모두 낙오되었는데, 그들을 비웃지 마라!

  • 관련 읽기

설날 필수 비즈니스 꽃말

사무 예절
|
2009/2/4 9:08:00
41903

직장 여성 화이트칼라의 예의

사무 예절
|
2009/1/7 16:58:00
41939

사무장 필수 수식 예의

사무 예절
|
2009/1/7 16:47:00
41928

필수 상무 예의를 체결하다.

사무 예절
|
2009/1/7 16:34:00
41910

26개의 말은 예의에 주의해야 한다

사무 예절
|
2009/1/7 16:27:00
41939
다음 문장을 읽다

외국인의 사무실이나 주소 예절

외국인 사무실이나 숙소에 가면 미리 약속하고 통지하고 제때에 도착해야 한다.기다리는 사람이 없으면 문에 들어서거나 문을 두드리거나 노크하면 주인이 후방에 들어야 한다.소리 없이 기다리지만 잠시 후에 다시 벨을 누르거나 노크하지 마라.아무도 주인의 허락을 받지 않으면 제멋대로 들어서는 안 된다.일이 급하거나 사전에 약속이 없었지만, 또 가야 할 때는 한밤중에 상대방을 방해하는 것을 피하고 만부득이 쉬는 시간에 약속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