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강 은 집값 이 오르지 않을 뿐, 현 줄을 서서 집을 사면 마땅히 조정해야 한다
“ 개발상가가 막 잘 팔렸을 때, 백성들이 막 줄을 서서 집을 살 때, 정부는 복시 조정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 ” 중앙은행화폐정책위원회 위원은 어제 (25일) 에 대해 말했다.
어느 사이트 부동산 어제 개최된'한 사이트의 악주 혁신 정상 회담'에서, 번강은 본시 조정에 대한 태도를 단호하게 조정하였다. 그는 부동산 거품을 경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위험한 때. 부동산 거품을 억제하는 것은 집값이 대거 거세지는 중국 경제에 대한 평온한 운행에 피해를 주는 것이다.
조강은 어제 집값이 오르는 고취자들을 엄하게 반박했다. 그는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불어서 떨어지지 않는 것을 경각할 만하다. 고취자는 흔히 중국에 주택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국 토지 공급이 얼마나 제한되어 국외의 집값이 국내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중국 집값이 지금은 높지 않고 집값이 계속 오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들이 불거진 집값은 50년 만에 중국 인재가 수입으로 버틸 수 있는 집값일 수도 있다. 50년 후 중국 1인당 GDP (국내 총생산) 은 3만 달러에 달하지만, 중국의 현재 1인당 GDP 는 3000달러밖에 없다. 현재의 형세하에서는 집값이 너무 높은지, 합리적인지, 50년 후의 조건을 보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시장 수요이다. 번강설.
중국 부동산 시장의 현황은 번강을 매우 큰 우려를 느끼게 한다. 미국 부동산 거품으로 인한 부차대출 위기는 생생한 사례다. 미국 부동산 시장의 거품이 커지는 과정에서 집값과 수입비례가 끊임없이 상승하고, 집값이 오르지 않는다는 현상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미국 부동산 거품의 파열은 자국의 경제뿐 아니라 세계 다른 국가의 경제에 악영향을 미친다.
울강은 “정부가 부동산 시장을 조정하는 것은 중소부동산상들이 도산하고 파산되는 것을 피하고 경제에 ‘롤러코스터 ’식 대조정을 해야 한다 ”고 말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