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이중 1자짜리 ‘ 모자 ’ 중압 접착섬유 업계

2008/8/28 11:50:00 162

섬유 산업 수출 환세율 환경 보호

접착섬유의 수출 퇴세율이 전기 10% 이상 인상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정책은 접착섬유 기업에 부합되지 않을 전망이다.

그러나 이런 상황도 우리 예상 속에 점착섬유 수출 환세율을 조정하지 않고 환경보호 요인을 고려했다.

접착섬유 업계는 탄생 초부터 순환경제범주에 속해야 한다. 주요 원료 면벨벳은 하각으로 폐기되었고, 점착섬유는 이런 폐기물을 종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톤 제품의 고에너지 소비 수준으로 점착섬유 업계는 오랜 시간 동안 ‘ 2고 1자 ’ 라는 칭호에 올랐다.

이것은 틀림없이 불공평한 것이다.

접착섬유의 톤 제품은 에너지가 비교적 높지만 톤당 생산액은 다른 섬유보다 훨씬 높다.

이에 따라 만 위안의 생산액을 사용하여 점착섬유의 소모량을 측정하는 것이 적당한 것 같다.

현재 접착섬유 업계는 기술 진보를 통해 폐수, 폐기, 폐기가스 관리를 비교적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설비 개조와 공예 조정, 점착제품 생산 과정에서 에너지 소모가 크게 낮아졌다.

그러나 ‘ 2고1자 ’ 라는 칭호는 이미 뿌리가 깊게 박혀 있는 것 같아 업종의 홍보력도 부족하고 홍보 방향도 분명하지 않다.

이번 수출 환세율의 조정은 접착섬유 업계와 기업에 대한 타격이다.

접착섬유 제품은 물론 화학섬유 및 기타 품종의 수출 환세율은 모두 두 퍼센트의 향상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시그널 섬유 업계는 이미'양고1자 '업계의 경계에 처해 있다. 이는 업계 향후 자금, 노동력 등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하위품 수출 퇴세율이 높아 당분간 접착섬유 수요에 대한 촉진 작용은 뚜렷하지 않다. 하위 수요가 이미 많이 위축돼 수출 퇴세 정책에 대한 반응도 뒤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면 이런 정책도 상당한 촉진작용이 있다.

현재 국내 접착기업의 기술 진보의 수준은 어슷비슷하다. 이런 정책은 약세 기업의 반성에 유리하고, 어느 정도 악성 경쟁을 억제할 수 있다.

올해는 각종 정책과 외부 환경요인에 영향을 끼치며 산업생산능의 신속히 확장해 기업이 한겨울 속에서 고통을 겪게 했다.

기업은 이미 ‘ 장기 월동 ’ 의 심리 준비가 완료됐지만 업계 기술 진보가 급할 수 없기 때문에 기업이 충분한 기술, 자금, 인력 준비에 있어서는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우리는 기업들이 단결하여 시장을 공동연구하고 시장가격의 안정을 유지하고, 산업이 자원이용율을 높여 가능한 한 빨리 우세자원의 통합을 실현하기를 바란다.

<

  • 관련 읽기

산동 - 제남

뉴스 정보
|
2008/8/28 11:43:00
26

일부 중소기업은 수출 구조조정에서 도산하였다.

뉴스 정보
|
2008/8/28 11:38:00
19

보물 패션 하반기 가격 16% 지속 새로운 지점

뉴스 정보
|
2008/8/28 11:37:00
48

의류업은 인민폐의 평가절상 진행 시 에 대비한다

뉴스 정보
|
2008/8/28 11:31:00
31

전국 복장 표준화 기술위원회 패딩 의류 분위가 성립될 것이다

뉴스 정보
|
2008/8/28 11:30:00
26
다음 문장을 읽다

동양 시장 은 추적 할 만한 방직업 서비스 상

회사 는 동방 실크 시장 주요 거래 방직품 원자재 의 특징 을 충분히 이용하여 기술 플랫폼 을 세우 고, 광라 인재, 동양 실크 시장 거래소, 방직품 원재료 의 원료 거래 를 발전, 회사 의 신물류 센터, 중국 비단 시장 의 중요 한 구성 부분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