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직 업계 의 세금 퇴세 정책 은 미조 회사 의 영향 이 같지 않다
출구 환세 정책의 조정은 단지 ‘ 미조 ’ 부터, 시장의 후속 정책이 출범, 예를 들면 ‘ 삼농 ’ 문제, 에너지 절약, 중대 장비 제조 등 지원정책, 첨단 기술 혜택정책 등의 내용이다.
시장의 예상 정책조정이 마침내 왔다.
월 31일 재정부, 국가세무총국은 방직품 의상 조정 등 일부 상품 수출 환세율에 대한 통지 를 공식 하달하고 국무원 비준을 거쳐 일부 방직품, 의류 수출 환세율을 11%에서 13%로 높였다. 2008년 8월 1일부터 집행한다고 통지했다.
구체적인 집행 기간은 수출 화물 신고서 (수출환세 전용) 세관의 출구 날짜를 기준으로 한다.
수출퇴세 정책의 조정은 관리층이 구체적인 경제 상황에 대해 ‘ 미조정 ’ 을 실시하는 중요한 신호로 볼 수 있다. 결정층은 기초 파악, 조정, 조정, 결정, 결정, 결정, 결국 경제의 시행 단계에 들어서며 결정계층이 미래 경제의 추세를 향한 인도를 의미하며 재정정책을 거창한 중요 막대로 삼고 실질적인 행동에 나서는 것을 상징한다.
개인적인 사건이 아닌'미조'가 시작될 뿐 아니라, 시장의 후속 정책이 출범될 것으로 예상된다.'삼농 '문제, 에너지 절약, 중대 장비 제조 등 지원정책, 첨단 기술 혜택정책 등 내용이다.
정부가 어렵게 선택하다
수출환세율의 조정은 정부가 산업정책조정의 유력한 수단 중 하나로 최근 몇 년 동안 정부는 대외무역수요와 산업발전상황에 따라 수출 환세 정책에 대해 여러 차례 조정했다.
1985년부터 우리나라는 수출 제품 환세 정책을 시행하고 2004년 현재 세 차례 수출 환세율을 현재 11% 수준으로 낮췄다.
최근 한 번은 2007년 6월 의류 수출을 2퍼센트 인하했다.
올 상반기 이후 정책 조정의 효과가 겹쳐 2008년 상반기 지속된 고통팽창과 위안화 절상 이중 협격으로 방직 의류 및 화섬유 업계 수출이 확연히 완화되어 많은 기업들이 생존곤란에 직면하고 있다.
세관 통계는 2008년 1 ~6월에 의류 및 옷차림 부품 수출이 3.4% 증가했으며, 2008년 1분기 복장 및 부품 수출이 11% 증가하면서 2008년 2분기 부터 의류 및 부품 수출 증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2008년 1 ~4월 출구는 동기 대비 11.7% 증가했으며, 1 ~5월 대비 9.3%로, 2008년 2분기 말까지 수출 속도가 하락했다.
수출 성장의 대폭 하락으로 기업들이 단순히 자신의 능력에 의존해 산업조정기를 안정시키기 어렵다는 점을 정부에 대한 지원정책이 필요하다.
수출 환세율을 인상하는 정책은 설중송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 수출 퇴세율을 높이고 곤경에 처한 약세 기업에 ‘강심제 ’로 산업 업그레이드 속도를 늦췄다.
정부가 취업과 구조조정 양측에 균형을 잡은 어려운 선택이다.
기업 은 이익 을 독점 해서는 안 된다
퇴세율이 인상되면 수출 기업의 경영 압력을 완화하고 기업의 수출 적극성을 높이는 것은 수출량의 성장과 기업 이윤의 증가를 이끌 것이다.
수출 환세 정책에 따라 세금 반납 부분은 생산 원가를 직접 계입하고, 이론적으로 수출 환세율이 몇 퍼센트 인상되면 이윤율이 몇 퍼센트 상승할 것이다.
국태군 안분석사는 정적 분석을 하면 제품 판매가와 기업의 3비가 변치 않아 수출 환세율이 1퍼센트 상승하고 수출 제품 영업이익률이 1퍼센트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재가설은 2008년 방직품 의류 수출 10% 증가, 일반 무역이 70% 로 달러당 6.8 환율을 추산해 2008년 이후 5개월 만에 전체 업종은 세금 전 이윤 73억 위안을 증가하고, 성년화 수치를 환산하면 수출 환세율 2퍼센트 인상, 전 업계의 이윤 총액은 14% 상승, 이윤율이 약 0.6개% 포인트 올랐다.
동태를 고려하면 일반적인 정책조정 시 외상은 항상 정책조정의 힘에 따라 적당히 올리거나 제품 가격을 낮추는 것이다.
정책이 가져온 수익이나 손실, 외국 상인이 나눈거나 일부 분담해야 한다.
이 때문에 이상의 정적 측산은 업계의 혜택을 크게 할인해야 하며 수출 기업이 이상으로 이득을 누릴 수 있는 50 ~80%를 크게 판단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환세율이 업종의 효율을 높이고 하락한 추세를 바꾸지 않고 상장회사 연보수익에 현저히 영향을 미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수출 증속 하락 추세를 바꾸지 않을 뿐, 하락속도를 늦추는 데 불과하다.
분석사는 퇴세율이 상장 회사의 영향 크기와 관련해 두 분야에 관련해 수출 제품 비율, 둘째는 회사 자체의 이익률이라고 생각한다.
수출비중이 높을수록 영향이 커지고, 순이율은 낮은 회사일수록 퇴세 보조금이 실적에 대한 민감도가 높다.
퇴세율에 따라 인상된 이론 측정에 따르면 신은만국은 방직복의 영향이 큰 회사에는 미흔달, 노태아, 흑모란이 있다고 본다.
화학 섬유 업계는 영향이 큰 회사에서는 중방투자, 춘휘 지분, 미달지분 등이 있지만, 회사 자체 순이익이 낮아서 수출 퇴세에 민감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 차원에서 고려해, 화봉스판, 연대 스판, 강남 고섬과 해리득을 잘 볼 수 있다.
시장은 이미 신정에 대한 예상이 있었기 때문에 해당 상장회사의 주가가 정책에 미리 반영되었기 때문에 금리가 거의 소화되었다.
상장 회사 의 영향 이 같지 않다
정책이 발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해당 상장사들도 정책 영향에 대해 측정을 했다.
강소개원 (600981) 은 재무부처에 따라 수출환세 영향을 받아 회사는 2008년 8월부터 12월까지 이윤 총액이 200만 위안 정도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흑모란 (600510) 은 2008년 이윤 총액이 약 300만 위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소햇빛 (6002220)은 수출 상품 가격의 변함이 없는 전제로 하반기에 세금 증가 전리로 예상된다. script src = >
- 관련 읽기
- 매일 첫머리 | 서영신 중방련 부회장: 세계와 연결되어'일대 일로'방직화지
- 유행화 | 일조 Suicok X BEAMS 2019 전신 연명 별주석 기능화 습격
- 업종 종합 서술 | 우리나라 방직업은 품질 첫째, 효익 우대를 견지해야 한다.
- 유행화 | Air Jordan 1'Chicago'시카고 원년배색 신발 발매 노출?!
- 유행화 | Air Force 1 신발 전신 시카고 도시 테마 배색
- 패션 브랜드 | 나이키 2019 Mini Swoosh 날염 후드맨투맨 시리즈 출시
- 패션 브랜드 | 신백륜 2019 겨울 신상 패딩 시리즈 선보여 따뜻하고 보기 좋다
- 패션 브랜드 | Goyard 는 새로운 Alpin Mini 가방을 선보이며 트렌디하면서도 등~
- 겉감 | 장삼각 패션 산업 연맹 성립, 미래 이런 일들!
- 유행화 | Nike KD 의 12신발이 새롭고 싱그러운 블루 배색 발매 자세한 상황으로 풀려, 초고 비주얼